목차

    728x90
    반응형

    세차를 열심히 하는것은 매무 좋은 생각이나 우리들도 잘못 생각하고 있는 세차방법을 제대로 알고 세차를 해야 자동차도 보호되고 세차도 잘되니 여러가지 잘못된 세차방법으로 세차를 하지 말기 바란다.

    잘못된 세차방법
    첫번째. 주방용 세제 또는 세척용 세제로 자동차를 세차 하는 것.
    이는 차표면에 있는 고유의 기름성분을 없애는 결과이므로 도장면이 건조하게 되어 그 때부터 긁힘이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피부와 같다.
    두번째. 거친 타올 등을 사용하거나 오염이 심한 타올을 빨면서 사용하는 것
    쎄무로 된 세차용 타올이나 조잡한 극세사 타올은 작은 모래를 함유하고 있어 여러번 세척해도 쉽사리 모래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쓰윽쓱 문지르면 특히나 검정 싼타일 경우
    세번째. 수도물을 한없이 쓰면서 세차 하는 것.
    차는 철로 구성되었다는 건 삼척동자도 잘 아는 사실이다. 도장기술이 아무리 발달되었다손 치더라도 물과는 상극이다. 잦은 세차는 아무래도 껄적지근 하다?
    네번째. 자동 세차장에서 세차하는 것
    차에 더 이상의 미련이 없을 때 사용하는 좋은(?)방법이다.
    다섯번째.셀프 세차장에서 솔을 이용한 세차
    이 솔이 가장 큰 문제이다. 대부분 이 솔로 타이어를 닦는데 이때 모래가 솔 사이에 있다가 결정적으로 차체에 흠집을 만들어 냅니다. 정말 주의하시고 커다란 스폰지등을 구입해 두셨다가 사용하시는게 차 수명에 좋습니다. 닦을 때는 초극세사타올을 물에 빤다음 가볍게 수분만을 흡수하여야 한다. 그런 후에 물왁스를 살살 뿌리면서 원을 그리듯이 초극세사 타올로 닦아 주시면 오케바리이다.
    언더코팅과 세차에 대해
    언더코팅이란 자동차의 밑바닥을 방청제로 도포 하여 각종 부식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자동차 3 사에서 수출용 차량에 국한되어 방청제를 도포하고 있지요. 일반시중에 스프레이 방식의 캔으로 되어있는 약품들이 있는데 이것은 약품과 공기가 혼합하여 강하게 분사되면서 입자가 곱게 분무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기에는 좋을 수 있고, 방청의 역할은 하지만 살오름성이 약하기 때문에 하체 방음역할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최근 시공기술은 에어리스 방식으로 공기압으로 약품만을 밀어 넣어서 두껍게 도포되기 때문에 방청 및 방음의 역할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방청제는 라버형(경질)과 저점도 왁스형(연질)이 있는데, 라버형은 굳으면 딱딱해져서 충격이나 긁히면 누룽지처럼 일어나기 때문에 수명이 그리 오래가지 못합니다. 왁스형은 피도막보호는 물론 데드너 방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경화가 되더라도 완전히 굳는게 아니라 고무처럼 탄성이 높습니다. 수명은 max 으로 8 년정도 보장한다고 합니다.
    효과는 떨림을 잡아주고 오디오 소리도 좋아지고 하체 구동소리가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차체가 강해지고 녹방지가 됩니다. 비용은 적게는 10 만원에서 15 만원 사이로 알고 있습니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겠지요. 추천업소 소개란에 가보시면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업체가 있습니다.^^
    언더코팅을 한다고 세차를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언더코팅과 세차와는 전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셀프 세차장에서 사용하는 거품을 바르지 말라는 말은 세제 자체가 세척력이 강해-물론 일부에서는 카샴푸를 사용하는 곳도 있다고 들었습니다-클리어 코팅면에 손상을 주기 때문이며(차고유의기름기를 제거한다는 말이다)
    둘째, 셀프세차장의 세제(거품)은 솔을 통해 나오는데 이 솔이 타이어도 닦구, 여차저차 각종 세척과정에서 잔모래가 함유되어 스크래치의 원흉이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세차장의 솔은 교체시기를 지난 것으로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이 대부분이다. 세차장 주인이 세제사용을 제지하는 이유는 환경오염때문이며 세차장 설립기준(환경법)에 위배되는 사항이기 때문이다.
     일명 아주머니 세차도 권할 바가 못됩니다. 사용하는 세제도 그려려니와 타올에 문제가 많기 때문이죠. 타올의 중요성은 이미 주지의 사실이다. 가장 좋은 게 셀프세차이며 이곳 게시물에 수차례 올렸듯이 그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생각보다 그리 힘드는 작업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너무 어렵게 생각 마시고 편하게 생각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